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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및 부서·연락처
- 제3조. 인터넷 접속정보 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방법
-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제8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의 철회 및 개인정보의 파기
- 제9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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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제13조.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 제14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등에 관한 사항
제1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 1.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 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나. 개인정보 정정 삭제 요구 :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 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다. 개인정보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 :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 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 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라.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내보험관리」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 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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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열람ㆍ제공 청구 담당부서 및 연락처]
- - 성명 : 박종열
- - 소속 : 준법감시팀
- - 직책 :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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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및 부서ㆍ연락처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 : 이규철 준법감시인
- - 소속 : 준법감시인
- - 전자우편주소 : kyoochul.lee@lotteins.co.kr
- - 전화번호 : ☎ 02-3455-3312
- - 팩스번호 : 02-2094-5567
- [개인정보 실무담당자]
- - 성명 : 박종열
- - 소속 : 준법감시팀
- - 직책 : 팀장
- - 전자우편주소 : jongyeol.park@lotteins.co.kr
- - 전화번호 : ☎ 02-3455-3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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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인터넷 접속정보 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당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당사 회원 본인식별정보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당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본인식별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 보험상품, 대출 등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상품가입, 대출 등의 거래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 게시판 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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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Microsoft Edge
- - Edge에서 오른쪽 상단’…’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방지 사용’ 여부 선택
- - 아래 「개인정보」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 다. 크롬 브라우저
- -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 클릭
-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섹션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후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가.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인터넷 Internet Explorer 11)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방법
회사는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보험계약ㆍ대출계약 체결 및 보험금 지급을 위한 정보와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를 위한 정보,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수집항목
- 가.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피보험차량정보(자동차보험의 경우)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나. 보험계약 체결 시
-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피보험차량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ㆍ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 시 그 내용 및 사유)
- -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다. 대출계약 체결 시
-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번호, 국적, 직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 금융거래정보(상품종류, 거래조건, 거래 일시, 금액 등),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여신거래에 한정/ 신용능력정보 : 재산, 재무, 소득의 총액, 납세 실적 등/ 신용도 판단 정보 :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 사실 등)
-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라. 보험금 및 가불금 지급 시
- - 개인식별정보(피해자 및 손해보상금 청구자ㆍ수령자의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 보험금 지급 및 관리정보(지급보험사ㆍ센터ㆍ팀ㆍ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피해차량 정보, 피해차량)
- - 보험가입종목ㆍ담보ㆍ보험계약일자ㆍ보험가입금액, 보험금 정보, 제출된 진단서와 관련한 정보, 제출된 경찰조사결과와 관련한 정보(사고일자, 사고내용, 경찰서 접수번호 등), 보험금 청구일자ㆍ지급일자ㆍ지급액ㆍ지급사유, 제출된 병원치료와 관련한 정보 (청구서, 영수증, 진료기록부 등), 제출된 차량 또는 대물수리와 관련한 정보(견적서, 명세서 등)
- 마.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 개인식별정보 (증명사진, 성명, 주민번호, 등록기준지(임원에 한함)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년월일, 취미ㆍ특기)
- - 민감정보 (입사검진결과, 노동조합 가입 및 탈퇴여부)
- - 병역사항 (구분, 군별, 병과, 계급, 복무기간, 군번, 입영일자, 전역일자, 전역근거, 전역 시 부대명, 전역 시 직책, 미필사유)
- - 보훈대상 사항 (여부, 보훈구분, 보훈번호, 보훈자 관계, 보훈관청)
- -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 가족사항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동거여부, 의료보험) [근로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하지 않는 한 해당 가족의 수집동의가 필요할 수 있음]
- -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업무)
- - 해외여행 (여행기간, 여행국가, 여행목적, 체류지)
- -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ㆍ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은행 및 계좌번호)
- - 복리후생 및 학자금 지원을 위한 사항(결혼일자, 자녀 학력 및 졸업여부)
- 바.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
-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 신용거래정보 (개인대출현황 및 보증채무현황, 연체 등 정보 등)
- -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 - 공공정보
- -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 등록 및 말소 정보
- 사. 교통법규위반 개인정보, 음주운전ㆍ무면허여부 개인정보
- - 보험계약 체결 시, 보험금 및 가불금 지급 시
- 아. ALICE 회원가입 및 웹/앱 서비스 제공
- - 필수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 - 선택항목 : 주소, 이메일, 위치정보
- 가.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 2. 수집방법
- 가.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포함),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전자우편주소
- 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다.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등
- -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 판단
- - 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ㆍ상담ㆍ이행, 계약적부,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ㆍ상담ㆍ이행, 보험금지급ㆍ심사, 보험사고조사
- -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대출계약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 보험계약 관련 분쟁 대응, 고객, 가불금 수령자, 채권결손처분 해당자의 이력 관리
- - 제 환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처리
- - (자동차보험의 경우)보험가입경력 및 할인ㆍ할증등급의 적용 및 정정
- -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채권결손처분 관리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 입사지원 행정 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 -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와 경력증명서 발급 및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 분배, 기본급ㆍ보너스ㆍ수당ㆍ의료보험ㆍ휴가와 같은 복지 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ㆍ제고
- - 인력 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 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ㆍ보너스ㆍ수당ㆍ사회보험ㆍ상해보험ㆍ신용보증보험ㆍ퇴직보험ㆍ적금 및 의료지원ㆍ대부제공ㆍ휴가ㆍ주차ㆍ콘도신청과 같은 복지 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ㆍ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 - 소득세ㆍ외국인세ㆍ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ㆍ안전의무, 불법적인 차별 없는 근무환경의 제공,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계 관련 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 제공,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외국인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ㆍ행정적 의무의 준수
- - 보안 유지, 향상 및 점검
- - 향후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회사가 포함된 그룹의 영업이 양도되는 경우를 포함), 합병, 분할 등에 대비한 실사
- - 퇴직자에 대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
-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 3.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 -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위촉여부 판단
-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등 조회
- 4.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 회사의 상품ㆍ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ㆍ판촉행사 안내(방문, 우편, 전자우편, 전화, SMS포함), 시장조사 (단, 별도 마케팅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함)
- 5. 부정제보 및 민원처리 등
- - 부정 제보 시 제보내용 확인, 제보자와의 연락 등 제보와 관련된 목적
- - 민원 접수 시 본인확인, 신청내용 및 제공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실무부서에 제공하거나 조회
- 6. ALICE 서비스 관련
- - 회원가입 및 관리
- - 보험상품 가입, 보험금 청구
- - 보험상품 출시 안내 및 가입안내
- - 보험계약 관리 및 보험료 결제 등을 위한 전자금융서비스 제공
- - 각종 서비스(고객 상담, 이벤트 참여, 설문조사 등)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 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제공범위
- (1)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2) 보험계약정보 :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지,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 할증 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 시 그 내용 및 사유
- (3) 보험금 지급정보 :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4) 대출정보 : 보험계약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등 대출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대출자, 담보제공자, 보증인의 개인식별정보 및 대출개설, 거래내역 및 외부신용평가정보 등 고객의 신용도 판단에 사용될 수 있는 정보로서 대출단계에서 발생한 정보
- (5) 질병정보 :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6) 임직원 및 판매조직 정보 : 개인식별정보,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은행계좌번호, 급여 관련사항, 위촉 및 해지관련 정보, 수당수수료 관련사항, 보험설계사 자격시험결과 점수 및 합격여부
- (7) 채권결손처분관리정보 : 해당보험사, 센터, 팀, 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변제 계획 및 변제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 사유
- 나. 제공받는 자, 목적 및 보유ㆍ이용기간
- (1)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신용)정보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제공항목 한국신용정보원, 신용평가기관, 손해보헙협회, 생명보험협회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제 25조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 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제공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별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 -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종목, 보험기간, 실손담보종목, 정액담보종목, 피보험차량정보,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ㆍ 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 시 그 내용 및 사유) - -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 채권결손처분관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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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요율산출기관에 개인(신용)정보 제공
요율산출기관에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제공항목 보험개발원 등 보험업법상 보험요율산출 기관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제공 등 보험업법이 정한 목적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별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 - 보험금지급내역
- -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실손담보종목, 정액담보종목, 피보험차량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ㆍ할증과 특약가입사항)
- (3) 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제공항목 국토해양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금융사고 조사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제공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별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및 질병ㆍ 상해 정보) - - 보험계약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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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 채권결손처분관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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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공단 보건복지부의 정책자료로 활용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성명, 증권번호, 상품명, 해약환급금 등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회 보험회사와 의료기관의 진료비 분쟁의 조정 거래종료 후 5년 - - 성명, 주민번호, 치료비내역서, 진단서 등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 처리건 구상청구 공문에 대한 답변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성명, 주민번호, 보험금지급내역 등
국세청, 세무서, 시/군/구청 국세, 지방세 등 세금증세 관련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성명, 주민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법원,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 법원의 제출명령서, 압수수색영장 등에 따른 자료제공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성명, 주민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병무청 생계 곤란으로 관한 병역감면 판단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성명, 주민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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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급여액,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퇴직일 등)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대출 취급가능여부 조회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별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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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관련의료기관 (제일병원, 한신메디피아,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의학연구소(KMI), 미래의료재단, 나무병원) 건강검진실시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 인사정보
(사번, 소속, 입사일, 직급, 호칭)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포함) 손해보험협회 직원자격, 징계 포상관리 - - 개인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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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번, 소속, 직위, 입사일, 퇴사일, 자격사항, 징계내역, 포상내역, 발령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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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제공항목 손해보험협회 자격등록, 관리, 말소 업무, 자격시험관리 및 증빙서류 발급ㆍ보존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 개인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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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연금 관련하여 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제공항목 신용정보집중기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한국신용정보원, 보험개발원) 퇴직연금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 - 개인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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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연금계약의 체결ㆍ운용관리업무ㆍ자산관리업무와 관련된 퇴직연금사업자 및 금융기관 퇴직연금(IRP포함) 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이행 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 - 개인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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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정부보장사업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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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권정보 (채권내용, 채권금액, 법적조치 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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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관계법령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없는 한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를 제외한 나머지 입사 미대상자에 대하여는 채용 여부 결정시까지 보유ㆍ이용합니다.
- 가. ALICE 회원의 회원 정보
- - ALICE 회원이 가입 후 1년 동안 홈페이지(웹/앱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1년이 지난 시점부터 5년 간 분리보관 후 파기합니다.
- - 분리보관 대상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비롯한 본인인증정보(바이오 정보 포함), ALICE 회원 가입일, ALICE 회원 탈퇴일, 그 외 선택 정보(자택 주소, 이메일 주소 등)
- - 분리보관 및 파기기간 : 5년 간 분리보관 후 즉시 파기(단, ALICE 회원이 보유한 보험 계약기간 종료일이 도래하지 않았거나, 계약기간 종료일이 도래하였더라도 만기 환급금, 해지 환급금 등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및 보험금 지급이 진행 중이거나 소송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분리보관 또는 파기 대상에서 제외함.)
제8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철회 및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 가입 동의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한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앱 또는 웹 메뉴 [마이 페이지 > 내 정보 변경 > 회원 탈퇴] 서비스를 통해 탈퇴할 수 있으며, 즉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하여 법령규정에 의해 보관하는 이외의 정보를 기술적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삭제하며, 해당 관리자가 확인토록 합니다. 또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분쇄기를 이용한 분쇄 또는 소각토록 합니다.
- 1. 파기 방법
- - 개인정보의 파기는 개인식별이 불가능하도록 파기합니다.
- - 시스템 상에서 개인정보 파기 시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 - pc상에서의 개인정보 파기 시 해당 개인정보가 완전히 파기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 개인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파기 시 쇄절기를 통한 완전한 파기를 수행합니다.
- - 개인정보가 저장된 매체의 파기 시 포맷 등의 조치를 통한 완벽한 파기를 수행합니다.
- - 외부업체에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파기목록을 유지하도록 강제하고 주기적으로 해당 파기목록을 점검합니다.
- 2. ‘거래종료일’이 경과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 단계별 파기조치
- (1) 거래종료일
- - 거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 또는 소멸일(단, 만기 등 사유 발생일 이후라도 만기환급금 또는 해지 환급금 등을 수령하지 않았거나 상환할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및 보험금 지급이 진행 중이거나 소송이 진행중인 경우 거래종료로 보지 않음)
- -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 채권 채무관계소멸일
- - 거래종료일이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
- (2) 파기 대상 및 절차
- ① 1단계 조치
- - 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시 불필요한 정보는 즉시 삭제합니다. 예시, 취미, 직업, 부업, 흡연, 음주, 소득, 재산, 결혼, 주거형태, 직장명, 가족관계 등
- - 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시 판매조직에 대해서 영업목적으로 거래 종료 고객의 접근을 차단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 내부승인을 받아 허용합니다.
- - 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후 분리 보관하는 하는 경우 거래 중인 고객의 정보와 거래종료 고객의 정보는 접근권한을 분리합니다.
- ② 2단계 조치
- - 거래종료 후 5년 경과 시 원칙적으로 모든 개인(신용)정보는 삭제 합니다.
- - 다른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조사, 보험사기, 민원처리 등의 목적에 필요한 정보는 거래종료 5년경 과 후 별도로 보관합니다.
- - 거래 종료5년 이후 보관 할 수 있는 정보 예시
거래 종료5년 이후 보관 할 수 있는 정보 예시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구분 정보 개인식별 정보 성명, 주민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소, 연락처 금융거래 정보 보험계약 인수 심사, 보험계약 체결 및 변경, 보험료 납부, 채권확보 등과 관련된 정보 보험금 지급 정보 보험금 지급 청구, 지급심사, 보험금 지급 및 대위권 행사 등과 관련된 재산조사ㆍ법적 조치ㆍ 채무변제 관련 정보 - - 분리보관 정보는 별도의 DB(또는 Table)로 분리하여 접근통제 하고 있습니다. 법령준수, 수사, 검사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 하여 사전 승인을 받아 접근합니다.
- ③ 3단계 조치
- - 거래 종료 5년 이후 분리 보관된 정보는 아래 파기기준에 따른 일체 파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기준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구분 유형 파기기준 고객정보 계약관련정보
- 일반(배상책임)
- 장기
- 자동차
- 퇴직거래종료 후
12년(30년)
12년
12년
12년보상관련정보
- 일반
- 장기
- 자동차거래종료 후
30년
30년
30년대출정보 거래종료 후 10년
- - 거래 종료 5년 이후 분리 보관된 정보는 아래 파기기준에 따른 일체 파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 ① 1단계 조치
- (1) 거래종료일
제9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 수탁업무(제공목적) | 제공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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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세부명단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및 업무처리 부실계약 체결위험 감시, 민원예방 및 사후 조치 (금소법 제16조상 금융상품판매업자등의 중개업자에 대한 관리 목적) | 업무완료 시까지 | |
㈜이지엘컨설팅, 두리에프엔, 나나엠플러스에프엔 | 대출모집 업무 및 고객서류 제출 | 대출모집 서비스를 위한 업무 | 업무완료 시까지 |
KM손해사정, T&G손해사정, TSA손해사정, 국제손해사정, 다스카손해사정, 리더스손해사정, 미래화재특종손해사정, 서울화재해상손해사정, 세종화재해상자동차손해사정㈜, 아세아화재특종손해사정㈜, 에스원손해사정, 에이원손해사정, 에이플러스손해사정, 유윌비손해사정, 인코크화재해상손해사정, 카스코화재해상, 캄코손해사정, 코마손해사정, 탑화재특종손해사정, 태양화재특종손해사정, 파란손해사정, 프라임손해사정, 피에스엘손해사정, 해성손해사정, 유니온손해사정, 해오름손해사정, SAS손해사정, 세드윅손해사정, 오캡손해사정, 하나로손해사정, 히어로손해사정, 솔로몬손해사정(주), 히츠손해사정(주), 한국해상화재손해사정, 진손해사정, 아레스손해사정, 대양손해사정, 케이원손해사정, 이룸손해사정, 하이드림손해사정, 타임즈손해사정, 인스비전손해사정 | 보험사고 조사, 손해사정서비스 등 계약이행에 필요한 업무 |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아이카파, ㈜리앤씨 | 사고 관련 잔존물 매각 업무 |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누리메디컬컨설팅, 우리메디컬컨설팅, 한국의료분석원, 대한정형외과학회, 인스메디(주), 자원의료분석원(주), 조은메디컬컨설팅, ※세부명단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의료자문대행업체 |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직업, 차량번호, 질병/상해정보 | 업무완료 시까지 |
리카온화재해상㈜, ㈜카옥스, ㈜아이카파, ㈜해피카메니아, ㈜모터스랜드, ㈜오토웨이 | 사고 관련 잔존물 매각업무 | 잔존물 처리를 위한 수탁사 자체 수집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한라손해사정㈜, 다빈치손해사정, 케이엔지손해사정, 리카온특수대물손해사정㈜, 머큐리손해사정㈜, S&R손해사정, MK자동차손해사정, AMP자동차손해사정, 에프엠손해사정, ㈜아레스손해사정 | 특수피해물 손해사정업무 | 본인 확인을 위해 수탁사 자체 수집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한국정보통신, 케이에스넷 | 신용카드 승인 및 매입업무 | 성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머큐리알엔에스, 혜윰 | 일반피해물 복구관리 | 성명,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위탁 콜센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
사고 서류접수 및 민원 접수 | 금융상담 서비스를 위한 업무 | 업무완료 시까지 |
위탁 콜센타 ㈜한국코퍼레이션, ㈜유니에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
사고접수 및 계약 관리 업무 및 민원 접수 | 금융상담 서비스를 위한 업무 | 업무완료 시까지 |
위탁 콜센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
완전판매모니터링, 품질보증모니터링(QA) 업무 | 성명, 주소,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위탁 콜센타 텔레포유 |
동의콜 대행 | 성명, 주소,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협력정비업체 (총 500) ※세부명단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차량수리위탁 입, 출고서비스 등 제반 업무수행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 - 현장출동서비스 | 차량번호, 이름,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롯데렌터카 | 자동차보험 렌터카 서비스 |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세인 파라메딕, 에이원특종손해사정 ㈜ | 건강진단 업무, 고지사항 확인(적부), 의료자문(사의) |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질병정보 | 업무완료 시까지 |
데이터존 | 데이터존 DB관리 및 자료 출력 서비스 | 성명, 주소, 연락처, 고객안내자료 | 업무완료 시까지 |
변호사 강석보 법률사무소, 변호사 강신원 법률사무소, 변호사 권영심 법률사무소, 법무사 이우양 사무소, 법무법인 더쌤, 법무법인 도원, 법무법인 동래, 동화 법무법인, 법무법인 바른길, 법무법인 범어, 법무법인 새얼, 법무법인 세창, 법무법인 소명, 변호사 손영섭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신성, 변호사 이재경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인앤인, 법무법인 제이피, 법무법인 지산, 법무법인 지현, 법무법인 한결, 법무법인 김해앤세계창원분사무소, 법무법인 효원, 법무법인 한서 김남성 변호사, 에스엔파트너스, 법무법인 법여울, 법무법인 강한, 윤태봉 법률사무소 | 법률자문 및 소송대리 업무 (비송사건 포함) | 소송 시 필요자료 | 업무완료 후 5년간 |
아이언마운틴 | 개인정보 동의 서류(실물) 파기 | 파쇄대상문서 | 즉시 |
NICE평가정보㈜ | 실명확인, (휴대폰, 신용카드) 본인인증 | 이름, 주민번호, 성별, 내/외국인구분, 생년월일,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 업무완료 시까지 |
KIBNET, 세틀뱅크 | 펌뱅킹 서비스 업무, 출금동의증빙 ARS인증대행 서비스 | 성명, 주민번호, 카드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KISNET | 신용카드 승인 및 매입 업무 | 성명, 주민번호, 카드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KTB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케이에스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 채권추심업무 |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약정보 | 업무완료 시까지 |
㈜카카오, GSITM | 알림톡메세지 발송 |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롯데정보통신 | IVR(ARS) 서비스 제공 |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마스터자동차관리㈜, 인포뱅크㈜ | 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별약관 관련 주행거리정보 촬영 | 연락처, 차량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SK네트웍스㈜ | 자동차보험계약관련 자동차 외장상태촬영 | 연락처 | 업무완료 시까지 |
SK네트웍스㈜(총 686) ※세부명단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출동서비스 | 고객명, 연락처, 차량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SK네트웍스㈜(총 686) ※세부명단은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출동서비스 | 고객명, 연락처, 차량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롯데인재개발원, 롯데백화점, 보험연수원, 보험개발원(자동차기술연구소) | 임직원 외부위탁교육실시 | 성명, 소속, 생년월일, 전자우편주소 | 업무완료 시까지 |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 | 권원보험 | 성명, 생년월일, 주소, 보증금, 대출금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써브감정평가법인, 이상길법무사, 고려신용정보, 최병용법무사사무소 | 부동산권리조사, 대출관련 담보설정 및 해지, 법적조치, 전입세대조사, 대출채권추심, 담보감정 | 성명, 생년월일, 주소, 보증금, 대출금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주택임대인 (LH공사, SH공사, 지방공사, 개인 임대인 등) | 전세대출 취급에 따른 담보권 설정 및 해지업무 수행 | 성명, 생년월일, 주소, 보증금, 대출금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유피디 | 통합판촉물 운영 (판촉물 + DM 제작 및 발송 위탁)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업무완료 시까지 |
이지스 | 롯데카드 수금계약 전자결제 고지어플 운영 | 성명, 증권번호, 전화번호, 보험료, 결제일, 카드번호 | 업무완료 시까지 |
AAI헬스케어, 창헬스케어 |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보험료, 전자우편주소 | 업무완료 시까지 |
크레딘 | 비즈링(통화연결음) 서비스 제공 |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 업무완료 시까지 |
NICE신용평가정보㈜, 푸른아시아, 한국문화진흥 | 본인확인 및 인증목적,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서비스 제공(기부, 모바일상품권 지급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아이핀(개인식별번호), 전자우편주소, 행정동, 보유차량번호, 주행거리 자료 등 |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회원탈퇴 시 까지 (2년 마다 재동의 요구됨) |
(주)얼리슬로스, (주)오픈서베이 | 서비스품질 관리 및 소비자권리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진행 | - 개인별식별정보 (성명,생년월일,성별,휴대전화번호) - 보험가입정보 (가입일, 상품명 등) |
업무완료 시까지 |
엠플랜잇 | 온라인광고대행 및 광고페이지 운영 | 업무완료 시까지 |
수탁업체 | 재수탁자 | 재수탁업무 |
---|---|---|
SK네트웍스 | SK C&C | 정보처리시스템 유지보수 |
SK네트웍스 | 유세스파트너스 | 고객센터 업무 |
SK네트웍스 | 출동업체 | 긴급출동업무 |
크레딘 | 나무씨엔에스 | 시스템 유지보수 |
㈜유피디 | CJ 대한통운 | 우편/택배 발송업무 |
㈜유피디 | JTB 정보처리시스템 | 유지보수 |
㈜유피디 | 다우기술 | 쿠폰 메시지 발송 업무 |
국제손해사정 | 탑매니아 | 자체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아세아손해사정 | 노아시큐리티 | 문서 및 CD 일괄 안전 파쇄 대행 |
태양화재특종손해사정 | (주)그린잇 | 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T&G손해사정 | 임**(프리랜서) | 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프라임화재특종손해사정 | 임**(프리랜서) | 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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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공지사항 및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고,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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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5.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 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일반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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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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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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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 전화번호 : ☎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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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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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 전화번호 :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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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개인위치정보를 처리합니다.
- 1.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위치정보를 이용한 현장출동서비스)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며, 서비스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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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제16조제2항에 따라, 타사업자 또는 이용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 3.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현장출동서비스)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 4. 제 3자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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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통보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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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보호의무자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 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합니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
- (2) 피성년후견인
-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 나. 만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 보호의무자는 만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합니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7. 위치정보관리 담당부서 및 연락처
- - 담당부서 : 자동차총괄 / 자동차보상관리팀
- - 연락처 : 02-3455-3370 / jihun.lee@lotteins.co.kr
제 14조 행태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상품, 서비스 개발 및 이용자 분석, 맞춤형 광고 등의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 가. 행태정보를 수집 처리하는 사업자
- - 롯데손해보험㈜
- 나.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 이용자의 앱/웹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ㆍ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디바이스 관련정보(모델, 타입, 유형, 디바이스패밀리, 디바이스 언어), OS정보, 국가 타임존 정보, IP주소, GAID, IDFA, IDFV, iOS Limit Ad Tracking 설정여부, 네트워크 정보, 웹 브라우저 정보, 버전, 국가, 도시, 지역, 언어, 캐리어, 라이브러리
- 다. 행태정보 수집 방법
- -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고객의 주요 행동에 로그를 남기는 방법, 그 외 기타 관련 법령 및 가이드에 따라 허용된 방법
- -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활동에 대해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 라. 행태정보 수집 목적
- - 서비스의 속도 및 상태 개선
- - 고객 서비스 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ㆍ서비스 개발
- - 사용자 행태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 마.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의 정보처리 방법
- - 수집일로부터 최대 12개월간 보유ㆍ이용하되,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파기 조치합니다.
- 바. 행태정보를 제공받는자
- - 구글, 네이버, 카카오, 메타
- 사. 제공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 이용자의 서비스 내 방문 기록, 활동 로그 및 검색 이력
- 아.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기반한 추정 성,연령대와 관심사에 따른 맞춤형 광고 및 콘텐츠 제공
- 가. 행태정보를 수집 처리하는 사업자
- 2.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 및 방법
- 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 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 나.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하고 안전을 가리킨 다음 검색 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선택합니다.
- - 개인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타사 쿠키를 허용, 차단 또는 사용자가 선택할지를 선택합니다.
- (2) Microsoft E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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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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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담당부서 : ALICE팀
- - 담당자 : 이위한
- - 연락처 : T) 02-3455-3779 / F) 02-2094-5612 / wehan.lee@lottei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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